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내용을 남겨주세요. 최대 글자수를 초과하였습니다.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한양대학교 교육협력병원 센트럴병원, 보건복지부 '포괄 2차 종합병원' 선정

  • 작성자 : 센트럴병원
  • 작성일 : 2025.07.01


한양대학교 교육협력병원 센트럴병원,

보건복지부‘포괄 2차 종합병원’선정

시흥?안산 지역 필수의료를 책임지는 거점 의료기관으로 도약 기반 마련


한양대학교 교육협력병원 센트럴병원이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포괄 2차 종합병원 지원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보건복지부의 포괄 2차 종합병원 지원사업은 종합병원의 포괄적 진료역량을 강화하고 의료전달체계를 정상화하기 위한 정책으로, 지역 주민이 응급을 포함한 필수의료 서비스를 적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종합병원의 기능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번 선정은 복지부가 구성한 평가 자문단의 심사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센트럴병원은 ▲급성기병원 의료기관 인증 ▲지역응급의료기관 지정 ▲350개 이상의 수술 및 시술 항목 보유 등 모든 선정 기준을 충족하여 시흥·안산지역의 필수의료를 담당할 종합병원으로 인정받았습니다.


한양대학교 교육협력병원 센트럴병원은 이를 계기로 ▲적정진료 ▲진료 효과성 강화 ▲지역의료 문제 해결 ▲진료협력 강화 등 기능 혁신을 위해 응급 및 중증환자 진료 인프라를 더욱 확대하고, 지역 병·의원 및 상급종합병원과의 연계 협력을 강화하여 의료전달체계의 허리 역할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김병근 이사장은 "이번 포괄 2차 종합병원 선정을 통해 지역 내 대부분의 의료문제를 타 지역으로 나가지 않고 해결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며 " 24시간 응급진료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진료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센트럴병원, 한양대학교 교육협력병원 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