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전, 후 관리를 위해 문자로 눈건강관리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CENTRAL

Ophthalmology

안과 안내

안전하게 수술하는 안과, 필요한 진료를 필요한 방법으로 치료하는 안과

정밀한 검사로 부작용 가능성 있는 경우 수술하지 않겠습니다. 센트럴병원 안과는 1:1 맞춤진료로 환자를 중시하겠습니다.

눈은 잘 보이기만 하면 괜찮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눈은 심하지 않으면 참고 지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눈은 참다가 도저히 참을 수 없을 때 내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눈은 다른 신체부위보다 등한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생각 때문에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가져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금만 지나면 괜찮아지겠지..’, ‘안 보이는 것도 아닌데 나중에 치료하지..’지금 이렇게 생각하시나요? 그렇다면 당신은 누구보다도 후회할 준비를 하고 계신 것입니다.

눈은 아프기 전에 관리해야 하고, 눈은 아프다면 바로 치료해야 하며, 눈은 괜찮아진 것 같다고 섣불리 판단하지 말아야 합니다.

안과 진료

  • 01백내장

    - 우리 눈은 카메라와 매우 흡사합니다. 카메라의 렌즈에 해당하는 투명한 수정체가 뿌옇게 혼탁해진 것을 백내장이라 합니다. 주된 증상으로는 시야가 안개가 낀 것같이 뿌옇게 보이며, 사물이 불분명하게 보이는 증상이 매우 서서히 진행하게 됩니다.

    - 그 외 어두운 곳보다 밝은 곳에서 오히려 더 잘 안보이거나, 사물이 이중으로 보이는 증상도 나타날 수 있고, 노안이 있던 분들이 갑자기 돋보기 없이도 가까운 것을 볼 수 있게 되는 경우도 백내장으로 인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 02녹내장

    - 녹내장은 시신경에 손상을 주는 병으로 치료하지 않으면 시력이 영원히 감소하거나 실명합니다. 성인에서 실명한 환자 9명 중 한 명이 녹내장으로 인한 것일 만큼 흔한 질환입니다.

    - 녹내장은 '소리없는 시력의 도둑' 이라 불릴 만큼 자각증상이 전혀 없어 녹내장 환자의 절반은 녹내장이 있다는 사실도 모른 채 점차 시력을 상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규칙적인 안과검진을 통해 녹내장을 일찍 발견하면 완전한 시신경손상이 일어나기 전에 치료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03당뇨병성 망막질환

    - 당뇨병이란 우리 몸에 당분을 분해시키는 인슐린 효소의 부족 또는 작용이상으로 나타나는 전신질환입니다. 당뇨병에 걸리면 혈액 속의 당분이 높아지게 됩니다. 혈중 당분 수치가 올라면 피로감, 갈증, 다량의 음식물 섭취, 소변량의 증가, 가려움증 및 이유없는 체중 감소 등의 증상을 보입니다.

    - 이러한 당분 대사장애로 인하여 당뇨병은 우리 몸의 여러 중요한 장기에 변화를 초래합니다. 눈에서는 백내장, 당뇨병성망막증(망막혈관의 변화) 및 신생혈관성 녹내장 등을 초래하여 심각한 시력장애를 유발합니다.

  • 04굴절이상

    - 우리 눈은 카메라의 렌즈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눈이 각종 환경과 유전으로 인하여 망막에 촛점을 제대로 맺지 못하면 상이 흐려지게 되는데 이런 것을 굴절이상 (근시, 원시, 난시) 라고 합니다. 시력저하의 원인은 유전적 원인과 환경적 원인으로 나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