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제하시겠습니까?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댓글 내용을 남겨주세요. 최대 글자수를 초과하였습니다.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대한씨름협회에 3억원 기부!

  • 작성자 : 센트럴병원
  • 작성일 : 2021.02.10


의료법인 석경의료재단 시화센트럴병원과 위더스제약을 운영하고 있는 석경의료재단 성대영 이사장이 2월 10일 대한씨름협회(회장 황경수)에 3억 원을 기부했습니다.


이번 기부는 2월 10일부터 15일까지 경남 합천군 합천체육관에서 개최되는 '위더스제약 2021 설날장사씨름대회'를 계기로, 우리 민속 경기인 씨름이 잊히는 것을 안타까워 해 씨름의 저변 확대와 선수 육성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위더스제약과 시화센트럴병원은 대한씨름협회가 설날, 단오, 추석에 개최하는 장사씨름대회를 10년간 지속적으로 후원해오고 있습니다. 성대영 이사장은 "상대적으로 대기업들의 관심이 미치지 않지만 민족 전래의 스포츠인 씨름을 전승하고자 대회를 줄곧 후원해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성대영 대표는 이번 기부에 대해 "병원은 영리기업이 아니기 때문에 사회 공익적 활동에 더 책임을 다해야 한다"며 "기업 경영인의 기부문화가 더 확산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성 이사장은 지역인재육성와 의학연구 등에도 꾸준히 기부 활동을 펴 오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씨름발전에 기여해온 공로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받았습니다. 2018년에는 씨름발전에 기여해온 공로로 문화체육고나광부장관 표창을 받았습니다. 작년에는 고려대 의대 연구발전 기금으로 8억1500만원을 기부했고, 시흥인재양성재단에 10년간 2억 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했습니다. 한편 성 이사장은 남서울대학교 겸임교수로 강의하면서 7년간 매 학기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3명에게 학자금을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시화산업단지에 위치한 시화센트럴병원은 직업환경의학과 산업의학연구소를 설치하고 산단 근로자들의 건강을 살피는 등 다양한 공익적 활동을 벌여오고 있습니다. 또한 50만 시흥시민과 150만 경기 서남권 시민들의 건강 지킴이로서 첨단 의료장비와 시설을 갖추고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의료 인공지능(AI)을 이용한 진단 등을 위한 연구개발에도 적극 투자할 계획입니다.


한편, 이번 설날장사씨름대회는 체급별 남자부와 여자부, 여자부 단체전 등 2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합니다. 모든 경기는 KBS 1TV, KBS N채널을 통해 전국에 생방송 중계 될 예정입니다. 대한씨름협회 공식 유튜브 등 SNS를 통해서도 중계됩니다.

이전글 외국인 환자 치료로 시흥시 표창 수상
다음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하는 사랑의 헌혈운동